많은 출산 전문가들과 아동 발달심리학자들이 아이들의 출생 방법과 출생 후 애착 형성이 평생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지적합니다.
메디플라워 신생아케어 클리닉에서는 자연스럽게 탄생한 아기들이 생후 100일 까지 안정적으로 모유를 먹고, 엄마와 아빠의 품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습니다. 또 이 시기에 필요한 간단한 검사, 백신 접종 및 황달 치료를 실시합니다.
주요특징
ICS(Integrated Care System)의 관점으로 의학적 기준의 진단과 처방을 넘어 한 생명의 전반적인 삶을 조망하고 궁극적으로 온전한 건강함을 지켜갈 수 있도록 함께 치료의 방향을 정합니다.
아기가 태어난 직후 선천성 대사 질환 유무 선별 검사와 혈액형 검사를 시행합니다.
간단한 혈액 검사로 황달 수치를 확인하고, 입원 치료할 경우 모유수유가 가능한 모자동실에서 부모와 함께 지내며, 입원 기간 동안 모유수유 전문가와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황달 수치를 내리는 광선 치료 및 수유 자세, 모유 상담을 병행합니다.
생후 2주에 출생 시 몸무게를 회복하고, 건강상의 문제가 없는 남아에게 선택적으로 시행합니다. 입원 및 시술 후 따로 경과 확인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한 시술입니다. 전문의 상담 후 국소 마취를 하고 보호자가 동행한 상태에서 수술을 진행합니다.
신생아의 청력을 검사하여 선천성 난청 조기 진단 및 치료 여부를 선별합니다. 메디플라워의 청력 검사는 뇌간을 통해 신생아의 청력을 평가하는 자동화 청성 뇌간 반응 검사(AABR) 방법으로써, 신생아에게 수면제를 먹이지 않고도 정확하고 빠른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