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특징
“산모와 가족에게 자연주의 출산의 정의를 내려주고, 출산의 참의미를 깨닫도록 돕습니다. 모든 과정들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를 나누고 변화된 삶을 준비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지지합니다”
-
신생아실이 없습니다
출산을 앞두고 먼저 살펴야 하는 것은 ‘어떻게 낳아야 할까’가 아닌 ‘어떻게 하면 엄마와 아기가 함께 지낼 수 있을까’입니다. 메디플라워에서는 엄마와 아가가 한 공간에 머물며 모유 수유를 통해 안정적인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깁니다.
-
아빠가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
임신과 진통, 출산의 과정에 아빠가 동참할 때에 부부는 비로소 서로의 필요와 감사를 알게 되고, 이해와 공감이 있는 삶을 꾸려갈 수 있습니다. 메디플라워에서는 부부가 부모가 되는 모든 과정에 가능하면 아빠가 함께 참여할 것을 권유합니다.
-
자연스러운탄생 교실이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고 부모가 되기 위한 몸과 마음의 준비를 해 나갈 때 엄마 아빠는 비로소 진정한 출산의 주체가 됩니다. 메디플라워에서는 자연주의 출산을 위해 총 4강, 최소 10시간의 필수 교육을 받도록 합니다.
-
출산동반자가 함께 합니다
진통과 출산은 마치 마라톤과도 같아서, 돕는 사람의 지지와 격려가 함께할 때에 보다 수월하게 행복한 출산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메디플라워에서는 조산사와 둘라(조산조무사), 의사와 가족이 하나 되어 안전하고 평화로운 출산을 돕습니다.